8월 10일 참가신청을 마감한 결과 15개 종목에 가족동반 3500여명이 참가신청을 했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와 JIBS제주방송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해당 회원종목단체에서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이 대회는 축구, 배드민턴, 게이트볼, 탁구, 테니스, 볼링, 국학기공, 자전거, 그라운드골프, 파크골프, 어르신체조, 산악 등 12개 종목과 부대행사로 노래자랑, 훌라후프, 제기차기 등을 실시해 도내 어르신 3000여명, 가족 및 동호인 500여명이 참가할 계획이다.
9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로 치러지는 본 행사에는 족구, 농구, 검도 종목 50여명의 임원 및 선수단이 참가한다.
이에 제주도체육회 관게자는 “이번 대회를 통하여 어르신들의 생활체육활동을 증대시켜 나가고 어르신들의 상호간의 교류 기회를 마련함으로서 외롭지 않은 노후를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체육활동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 기간 중 2016 제주-서울 자치단체간 생활체육 우호교류행사도 함께 이뤄져 시. 도 자치단체간 교류 협력관계를 지속시키고 활발한 문화교류로 체육진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