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제주도내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선도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어르신들의 한마당 축제인 ‘2016 제주특별자치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가 9월 8일 한라체육관외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8월 10일 참가신청을 마감한 결과 15개 종목에 가족동반 3500여명이 참가신청을 했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와 JIBS제주방송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해당 회원종목단체에서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이 대회는 축구, 배드민턴, 게이트볼, 탁구, 테니스, 볼링, 국학기공, 자전거, 그라운드골프, 파크골프, 어르신체조, 산악 등 12개 종목과 부대행사로 노래자랑, 훌라후프, 제기차기 등을 실시해 도내 어르신 3000여명, 가족 및 동호인 500여명이 참가할 계획이다.

9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로 치러지는 본 행사에는 족구, 농구, 검도 종목 50여명의 임원 및 선수단이 참가한다.

이에 제주도체육회 관게자는 “이번 대회를 통하여 어르신들의 생활체육활동을 증대시켜 나가고 어르신들의 상호간의 교류 기회를 마련함으로서 외롭지 않은 노후를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체육활동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 기간 중 2016 제주-서울 자치단체간 생활체육 우호교류행사도 함께 이뤄져 시. 도 자치단체간 교류 협력관계를 지속시키고 활발한 문화교류로 체육진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