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리오뮤지엄, 기후변화센터와 MOU 체결

아라리오뮤지엄은지난 23일, 문화예술을 통한 기후변화 인식 확산과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국내 최초의 기후변화 대응 비영리 민간 기구인(재)기후변화센터와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아라리오뮤지엄 김지완 디렉터(좌)와 기후변화센터 한덕수 이사장(우)ⓒ뉴스제주
아라리오뮤지엄과 기후변화센터는이번 협약을 통해 전 지구적 이슈인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협력에 함께 뜻을 모으고,양 측의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공동 활용하여 문화예술을 매개로 한 공익의 실천을 위해 상호간의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아라리오뮤지엄은세계 195개국 간에 합의된 국제 파리 협정에서 지구 온도 상승폭을 2도씨 이하로 억제하기 위한 노력을 상징하는 숫자2를 활용하여, 1년동안 아라리오뮤지엄 인 스페이스의 입장료 2%를 기후변화대응기금으로 기부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을 지속해나갈 방침이다.

아라리오뮤지엄과 기후변화센터는 첫 번째 협업으로, 오는30일 아라리오뮤지엄 공간소극장에서 <미술과 기후변화가 만날 때(WhenArt Meets Climate)>를 주제로 협력강연을 개최하여 예술과 사회의 연결 지점을 탐색해볼 예정이다.

이에 아라리오뮤지엄의 김지완 디렉터는“보존과 창조를 모토로 하는 아라리오뮤지엄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미술관에서 나아가 현대미술을 통한 공익의 실천과 더불어 예술과 사회를 잇는 중추적 역할에도 적극 앞장설 것.” 이라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