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 추진하는 마을사업이 7월 28일자로 전담부서의 조직 개편으로 ‘활력+이야기’중심으로 추진하게 된다.

제주시는 그동안 자문·컨설팅·리더양성 중심의 마을사업에서 앞으로는 주민참여 극대화와 시민불편 해소 등 행복한 마을 만들기로 사업기조를 전환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번 ‘마을활력’중심 사업의 내역을 살펴보면 △ 사례중심의 마을아카데미 확대 운영 △찾아가는 순회교육 및 컨설팅 지원으로 맞춤형 소통마을 만들기 △마을사업 완료지구의 실태조사 후 시설물 활성화방안 강구로 지속가능한 발전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

그리고 ‘이야기’중심으로는 정착주민지원담당이 새로 신설됨에 따라 지역주민과 정착주민이 함께하는 협치지원 프로그램 개발(문화예술, 축제, 네트워크공간) 및 정착주민 협의회 활성화로 분야별 재능 있는 주민 및 이주민을 활용하여 마을공간사업 참여를 확대하는 등 점차 사업규모를 키워나가게 된다.

이외에도 마을기업 활성화를 통해 공동체 복원을 위해 기업과 산학협력기관의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강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마을활력과의 조직개편으로 사람중심의 행복한 이야기가 있는 마을로 마을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 다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