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29도, 서귀포 28도 등 26도에서 29도로 어제와 비슷

▲ <자료=제주지방기상청 제공>
화요일인 30일 제주도는 현재 대체로 맑으나, 구름이 많이 끼어 있는 날씨를 보이고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으나, 산간에는 구름 많겠다.

낮 최고기온은 제주 29도, 서귀포 28도 등 26도에서 29도로 어제와 비슷하겠다.

내일(31일)은 제주도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오전에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구름 많겠다.

모레(9월 1일)는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아, 차차 흐려져 늦은 오후부터 비가 시작되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강풍특보가 제주도산간과 북서부에 오전 6시를 기해 발효됐으며, 내일(31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농작물 및 시설물 관리 등에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한편 해상에는 현재, 제주도남쪽먼바다와 제주도(북부,서부)앞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중이다.

오늘 오전 6시를 기해 남해서부먼바다와 제주도(남부,동부)앞바다(남부연안, 동부연안, 우도연안바다 제외)에 풍랑특보가 발효되겠으며, 내일(31일)까지 전 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다.

【 특보 현황 】
o 풍랑주의보 : 제주도남쪽먼바다, 제주도(북부, 서부)앞바다
- 30일 06시 발효 : 제주도(동부, 남부)앞바다(남부연안, 동부연안, 우도연안바다 제외), 남해서부먼바다
o 강풍주의보(30일 06시 발효) : 제주도(산간, 서부, 북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