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배드민턴 등 15개 종목 3500여명 참가

제주지역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선도하고,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2016 제주특별자치도어르신 생활체육대회’가 오는 8일 한라체육관과 보조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 ⓒ뉴스제주
 이번에 개최되는 대회는 어르신 3200여명과 가족 및 동호인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가 주최하고, 해당 회원종목단체에서 주관한다. 

경기는 어르신체조, 축구, 배드민턴, 게이트볼, 탁구, 테니스, 볼링, 국학기공, 자전거, 그라운드골프, 산악, 파크골프 등 12개 종목과 부대행사로 노래자랑, 훌라후프, 제기차기등 15개 종목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만 60세 이상 참가를 원하는 경로당 및 복지시설 회원과 제주특별자치도 해당 회원종목단체에 동호인 클럽으로 등록된 팀이 참가하게 된다. 

이에 제주도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100세시대 제주도민 건강 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어르신들의 생활체육활동을 증대시켜 어르신들의 상호간의 교류기회를 마련해 외롭지 않은 노후를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체육활동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일부 종목에서 우승한 팀은 내년 6월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어르신대회에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