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도동 다목적문화센터 건립된다!!”
“외도동 다목적문화센터 건립된다!!”
  • 양지훈 기자
  • 승인 2016.09.1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총 사업비 40억원 지상3층 규모로 주차전용건축물과 함께 건립

외도동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의 문화마당이 될 외도동 다목적 문화센터가 건립되면서 외도동 주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제주시는 외도동지역이 지속적 인구 증가에도 불구하고 문화시설이 없어 지역주민들의 문화관련 시설 건립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 이를 충족시키고자 외도동 다목적 문화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외도동 다목적문화센터 건립은 외도동 지역 주민들의 요청으로 공항소음피해 지역 주민지원 사업비로 추진하고 있으며 외도1동 530-4번지 주차장 부지를 이용하여 주차전용 건축물과 함께 건립키로 했다.

이번 사업은 공항소음피해지역 주민지원사업으로서 총 사업비 40억원이 투자되는 사업으로서 연면적 3486㎡, 지상3층 규모로 각종 문화행사와 청소년들의 공부방 및 교육, 문화프로그램 및 다목적 강당 등이 마련된다.

이에 제주시 관계자는 “내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는 본 사업이 완료되면 외도동 지역에 문화중심 공간 역할로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이 건전한 문화여가 활동 등 문화 향유 기회가 확대되어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크게 기여함은 물론 주거밀집지역 주차난을 해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