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뉴스제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다시 이사장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JDC는 이날 제7대 이사장을 선출하기 위한 공개모집 공고를 냈다. JDC 임원추천위원회는 지난 6월 8일에 공모를 낸 바 있지만 당시 내정설 의혹이 나돌면서 결국 '적격자 없음'으로 결정하고 이사장 선임을 뒤로 늦춘 바 있다.

응모자격은 ▲대규모 조직관리 경험 및 능력을 갖춘 분 ▲비전제시능력(전략적 사고능력)을 갖춘 분 ▲최고 경영자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갖춘 분 ▲개발 및 국제비즈니스 분야의 전문성 및 비전을 갖춘 분 ▲공공성과 기업성을 조화시켜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분 ▲'공공기관의운영에관한법률' 제34조 및 관련법령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사람이어야 한다.

JDC에서 지정한 양식에 의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직무 수행계획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기본증명서, 최종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기타 증빙자료 등 각 1부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기한은 오는 10월 10일 오후 6시까지며, JDC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제출 기한 내 도착분에 한한다.

제출서류를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합격여부를 개별적으로 통보한 후에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한다.

이사장의 임기는 3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한편, 현재 김한욱 현 이사장은 지난 6월 3일로 임기가 만료됐지만 후임 이사장이 선임될 때까지 이사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10월 중에 예정된 국회 국정감사에 나서게 된다. 7대 이사장 임명은 빨라야 올해 11월께 이뤄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