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테크노파크는 문화예술인·창작자·제주지역민을 위한 네트워킹 파티 및 스탬프 투어를 운영 한다고 밝혔다.

이는 제주지역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제주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제주를 사랑하는 모든 문화예술인들에게 제주 문화예술인이라는 가치를 공감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

이번 행사는 제주민예총이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주최하는 ‘제주프린지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재)제주테크노파크와 2016제프조직위원회의 공동 주관으로 추진된다.

네트워킹 파티는 가치포럼 & 공감파티와 함께 10월 1일 오후 8시 원도심 소재 문화공간인 ‘간세라운지’에서 진행되며, 지역문화예술인, 문화이주민, 문화예술 관련 기획자들이 문화예술로 하나가 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또한, 문화예술인 초청 공연도 있을 예정으로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제주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 문화이주민들과 연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2016 지역 스토리랩 운영 지원사업’의 “스토리 캠프”의 일환으로 ‘원도심 문화공간을 따라 떠나는 스탬프 투어’가 10월 1일 진행되며, 문화공간 지도를 활용하여 원도심 소재 문화공간에서 해당 스탬프를 찍어 오면 소정의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제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제주도내 소재한 문화공간을 활용하고 지역축제와 연계한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원도심 활성화 및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지역문화예술인, 문화이주민, 문화예술 관련 기획자 등 전문가와 함께하는 소통의 장에 참여함으로써 제주 문화예술 및 문화콘텐츠에 대한 제주지역민들의 관심을 유발하여 제주 문화콘텐츠에 대한 인지도 증대는 물론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제주 문화콘텐츠에 관심 있는 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네트워킹 파티 및 스탬프 투어 외에도 제프 공간(관덕로 6길, 8길, 중앙로 12길, 14길 일대)에서 제주테크노파크와 함께하는 제프시네마, 제프갤러리, 제프북콘서트, 오픈스테이지, 제프아트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어 행사장을 찾은 많은 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www.jejutp.or.kr) 및 제주 프린지페스티벌 홈페이지(http://jejufring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 문화콘텐츠사업팀(720-3763)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