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주지역대회 28일 개최

제주시·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경실. 전영록)는 28일 오후 2시 제주설문대여성문화센터(4층)에서 제주시·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및 도내 43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등 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주 지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대회에서는 지역복지활동에 공로가 많은 유공자 9명에 대해 표창패를 수여하게 된다.

이어 “제주지역사회보장, 제주를 바꾸는 이야기 100분 show”에서는 고경실 제주시장의“이야기가 있는 행복한 제주시”에 대한 강연을 서두로 5명이 이야기꾼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이야기 주제로 하는 이야기쇼가 진행된다.

한편, 이날 서영석 ‘제주함께살이’ 연구소장의 “제주이주민의 이웃과 함께하는 제주살이“란 주제로 사람·협동·생태 등에 관한 이주민의 시각에서 제주란 환상에서 벗어나 무엇을 하고 살 것인지? 어떻게 살 것인지? 에 관한 고민을 들어 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그리고 박미란 해바라기 지역아동센터장의 아이들은 미래에 나비가 되고자 준비하는 과정이며, 모든 지역주민들이 힘을 모아 아이들을 키우는“같이“의 가치를 공감하는 이야기 장이 마련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