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차량 BI(Brand Identity)ⓒ뉴스제주
제주시가 시 관활지역 내 읍면동 복지기능 강화를 위한 방안에 적극 나선다.

제주시는 정부 주요 국정과제인 ‘국민중심의 맞춤형 복지전달체계 개편’의 핵심추진사항인 읍면동 복지기능강화를 위하여 기존 복지팀 외에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하여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추진해 나간다고 밝혔다.

읍면동 복지허브화는 읍면동 맞춤형복지 담당자가 직접 찾아가서 복지대상자를 발굴하여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지난 2월 이도2동이 읍면동복지허브화 모델링지역으로 선정되어 전기차량구입비, 준사례관리사인건비, 특수시책사업비등 4천1백만원을 지원 받았다.

제주시는 지난 4월부터 한림읍, 이도2동에 맞춤형복지팀을 증원 5명으로 신설해 진행해 나가고 잇으며, 9월 수시인사를 통해 구좌읍, 삼도1동, 건입동에 맞춤형복지업무 담당 인력 3명등 총 8명을 증원하여 2016년 제주시 목표 5개 읍면동에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하여 통합사례관리 사업비 3천만원을 지원해 smk가고 있다.

이에 제주시 관계자는 “오는 2017년 11개 읍면동에 추가로 맞춤형복지팀을 설치하고 2018년에는 10개읍면동까지 전 읍면동에 설치해 나갈 계획”이라며 “읍면동 복지허브화 본격적 추진으로 인해 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읍면동 중심의 촘촘한 복지 전달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시는 2016년과 2017년 맞춤형복지팀 설치 읍면동에는 국비 지원으로 전기차가 지원된 이도2동을 제외한 읍면동에 복지허브화 로고가 새겨진 전기차 15대(2억6580만원), 사례관리사업비(1억3440만원)를 지원해 나가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