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도시공원 여성용 공중화장실에 안심비상벨 설치
제주시, 도시공원 여성용 공중화장실에 안심비상벨 설치
  • 양지훈 기자
  • 승인 2016.10.1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제주
제주시는 여성과 아동 등 사회적 약자들이 안심하고 공원내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산공원 공중화장실 등 8개소에 안심비상벨을 설치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여성을 상대로 한 범죄 증가 등으로 여성안전에 대한 높은 사회적 관심과 범죄에 대한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지난 8월 경찰청과 합동으로 제주시 공원 공중화장실 27개소를 전수조사를 진행했다.

특히, 제주시는 취약요인이 많은 공중화장실 8개소를 선정, 올 연말까지 1억2천만원을 투입하여 안심비상벨을 설치할 계획이다.
※ 설치공원 : 신산, 용연, 수운, 이도, 삼무, 삼화, 화북망동산, 41호 어린이공원

이번에 설치된 안심비상벨은 여성용 공중화장실 각 부스마다 설치되며 위급상황 발생시 비상벨을 누르게 되면 도 통합관제 센터 상황실에 접수되고 경찰이 긴급 출동하는 방식으로 CCTV를 통해 범죄 상황을 관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한편, 제주시는 연차적으로 도시공원내 모든 여성용 공중화장실에 안심 비상벨을 설치하여 여성·아동 등 사회적 약자들이 안심하고 공원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