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인수 감독ⓒ뉴스제주
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 이하 제주)가 김인수 前 포항스틸러스 수석코치를 감독으로 선임했다.

제주는 14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김인수 감독의 선임을 밝혔다.

신임 김인수 감독은 전북 현대(1995~2002년)에서 선수 생활을 했으며, 대한축구협회 전임지도자로서 ‘09년 U-14 아시안 유스게임 금메달을 이끌고, U-20 코치로서 각종 대회의 선전을 이끌었다.

현재 3위를 달리고 있는 제주는 ACL(Asia Champions League) 진출이 가시화됨에 따라 P급 지도자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김인수 감독을 선임하게 됐다.

신임 김인수 감독은 유소년 육성과 인재 발굴에 탁월한 능력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젊은 선수들이 주축을 이루는 제주 선수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0월 15일 전북 현대와의 원정경기에서부터 경기장에서 선수들을 지휘할 김인수 감독은 기존의 코칭스탭과의 협업을 통해 향후 ACL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기존 감독이었던 조성환 감독은 수석코치로, 수석코치였던 박동우 前 수석코치는 코치로 보직을 변경하게 됐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