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제주흑우연구센터, 20일 한국·미국·일본 전문가초청 특강

제주대학교 제주흑우연구센터(센터장 박세필 교수)는 오는 20일 오전 9시 대학 생명자원과학대학 3층 강당에서 ‘제1회 제주흑우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흑우연구센터는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ARC(농업연구센터) 사업 의 일환으로 ‘제주흑우 대량증식 및 산업화’ 연구를 위한 축산물 고품질 생산관리 기술개발 연구센터로 출범했다.

제주대가 주관책임자(센터장 박세필 교수)로 전국 3개 대학과 2개 연구기관 및 3개 산업체 등 총 8개 기관이 참여하는 최장 10년 장기 국가사업이다.

이번 ‘제1회 국제 제주흑우심포지엄’은 ‘소(牛)에 있어서 유전체 분석을 이용한 유전육종 및 대량증식’이라는 주제에 대한 지식과 견해를 국내·외적으로 공유하고 토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외국연자로 Riley David Greg 교수(미국 텍사스 A&M대)와 Hideyuki Mannen 교수(일본 고베대), 국내연자로는 손종헌 국장(한국 한우자조금협회), 이준헌 교수(충남대), 김종주 교수(영남대)와 류연철 교수(제주대)가 제주흑우와 외래종과의 동물 유전체 비교 특성분석 및 제주흑우의 미래비전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박세필 센터장은 “이번 국제심포지엄을 통해 발표되는 연구내용은 규격화된 제주흑우의 대량생산을 통해 제주흑우산업이 제주관광산업과 어우러진 6차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주흑우 국제심포지엄과 함께 이어지는 행사로 21~23일 시민복지광장타운에서 열리는 제주시 주관 ‘제주음식문화축제’에서 제주흑우 시식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