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승택)는 제주의 미래를 설계하고 제주의 오래된 가치를 발굴해 현안 및 미래상을 제시할 도시재생 도민기획단을 모집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번 도시재생 도민기획단은 제주도에 거주하는 주민으로서 살고 있는 지역의 가치발굴과 이슈도출에 관심 있으며 적극적인 열의를 가진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제주시 동지역, 서귀포시 동지역, 제주동부 읍면지역, 제주서부 읍면지역, 서귀포동부 읍면지역, 서귀포서부 읍면지역 도 6개 생활권역별 각 10여명 내외로 모집해 연말까지 총 6번의 기획회의를 가진다.

이번 기획회의를 통해 도출된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의견은 향후 수립될 제주도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 시 반영하게 된다.

또한, 도민기획단으로 선발된 위원들은 2016. 10. 28. 위촉식을 시작으로 지역별 현황 논의와 주요가치를 발굴하고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아이디어 제시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도출된 의견들은 향후 도시재생전략계획수립에 반영될 수 있도록 도에 의견 전달식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관심있는 도민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귀포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도시재생지원센터 이메일<center@jejuregen.org> 또는 팩스<064-727-0618>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시재생지원센터(☎ 064-727-061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