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이 주최하고 제주국제교육정보원(원장 윤상식)이 주관하는 ‘제10회 제주글로벌·다문화축제’가 오는 10월 29일 제주학생문화원과 제주동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되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축제는 ‘제주! 아름다운 소통으로 세계를 만나다(Happy Jeju! Meet the World with an Open Mind)’라는 슬로건 아래 외국어 및 세계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종합축제로서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글로벌 마인드 향상과 ‘행복한 제주교육’을 실현하게 된다.

식전행사에서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관악대 연주 및 한라초등학교 합창단 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고 축제의 막을 열게 된다.

또한, 세계문화체험마당, 외국어경연마당, 재능발표마당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특히 세계문화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하루 동안의 세계일주(Around the World in One Day)’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5개 대륙, 35개 국가의 전통음식, 민속의상, 언어, 신화, 전통놀이 등의 체험장이 마련된다.

이와더불어 제23회 전도 초·중·고 외국어경연대회를 겸하여 운영되는 외국어경연마당에서는 학생들이 외국어 기량을 마음껏 펼치게 된다.

초·중학생 영어골든벨, 중학생 영어에세이쓰기를 비롯하여 고등학생 대상 경연으로는 영어토론대회, 외국어(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말하기대회, 일본어·일본문화퀴즈대회가 실시되며 다문화가정을 위한 부모와 함께하는 이중언어 말하기대회도 이어진다.

재능발표마당에서는 제주외국어고등학교 동아리 영어연극(The New Hair Spray)과 삼성초등학교 동화구연(Cinderella’s real story), 교대부설초등학교 역할극(Doggy Poo)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그 밖에 중·고등학생 대상 팝송경연대회 및 중국어말하기 경연대회 등으로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도 마련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