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우)은 오는 10월 28일 오후 3시부터 제주교육박물관 뮤지엄극장에서 제주시 관내 초등학교 교감 및 교무부장 등 150여명 교원을 대상으로 ‘공교육정상화법 이해 및 2015 개정 교육과정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2017학년도 1~2학년부터 연차적으로 적용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총론과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 신진수 교육연구사를 강사로 초빙해 강의를 듣는다.

이와더불어 2014년 9월부터 시행된 공교육정상화법에 대한 연수에서는 선행교육 및 선행학습 방지를 위한 학교에서의 역할 및 일부 변경 내용에 대한 공유의 시간을 갖는다.

이에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2017학년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것으로 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학생 참여형 수업 개선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공교육정상법을 통한 학교 교육과정의 정상적 운영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