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동물보호센터 전문자원봉사자 김은숙씨, 제 1회 대한민국 동물보호 대상 수상
제주특별자치도 동물보호센터 전문자원봉사자 김은숙씨, 제 1회 대한민국 동물보호 대상 수상
  • 양지훈 기자
  • 승인 2016.10.2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동물위생시험소는 제주동물보호센터 전문자원봉사자인 김은숙씨가 제1회 대한민국 동물보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김은숙 자원봉사자 ⓒ뉴스제주
이번 대상을 수상받게 된 김은숙씨는 제주 동물보호센터 전문자원 봉사단인 제주유기동물 돌봄이 회원으로 활동하며, 보호센터내 보호동물의 청소·미용 등 유기동물의 생활환경 개선과 입양활성화를 위하여 헌신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민간 유기동물 자원봉사 동호회인 ‘제주유기동물 사랑실천’의 운영자로 회원들과 함께 자원봉사는 물론 유기동물에 대한 이미지 개선에 노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에 동물위생시험소 관계자는 “유기동물의 인도적인 보호·관리는 물론, 입양활성화를 위하여 자원봉사 및 교육 운영 등 도민참여를 더욱 활성화하여 제주에 동물보호 문화가 확산·정착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김은숙씨가 자원봉사에 나서고 있는 모습ⓒ뉴스제주
한편, 제1회 대한민국 동물보호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와 CBSi 공동주최로 우리나라 동물보호문화 확산에 공헌한 숨은 공로자를 찾기 위해 시행되어, 총 10개팀(개인)이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10월 30일 서울 여의도 물빛광장에서 개최되는 ‘2016 동물보호 문화축제’에서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