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소상공인 우수상품 박람회에 후원금 5천만원 전달...‘화제’
롯데면세점, 소상공인 우수상품 박람회에 후원금 5천만원 전달...‘화제’
  • 양지훈 기자
  • 승인 2016.10.30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 2016 소상공인 우수상품 박람회 첫 개최 기념 후원금 전달...1:1 경영 컨설팅, 홍보관 운영,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롯데면세점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밝힌 ‘롯데그룹 경영쇄신안’에 따른 사회공헌 강화에 나선다.

롯데면세점 제주 (주)(법인장 김주남)는 28일 ‘2016 소상공인 우수상품 박람회’의 첫 개최를 기념하여 박람회 운영지원금 5천만 원을 제주소상공인연합회에 전달했다.

▲ 제주소상공인연합회 신애복회장(좌)에게 롯데면세점 제주 김주남 법인장(우)이 상권활성화 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뉴스제주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지역 상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2016 소상공인 우수상품 박람회’는 28일부터 29일까지 바오젠 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후원금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마케팅 기법 전수 ▲1:1 경영 컨설팅 프로그램 지원 ▲도내 소상공인 우수상품 홍보관 운영 ▲먹거리 장터 등 골목상권 활성화와 다채로운 행사를 위한 운영기금으로 사용된다.

또한, 이번 행사는 롯데면세점 홍보모델 가수 이루와 태진아 부자(父子)가 공연에 나서 관람객들의 열기를 고조시키고 제주소상공인연합회로부터 일일 홍보대사로 위촉되기도 했다.

▲ 제주특별자치도 원희룡 지사와 롯데면세점 홍보모델 가수 이루, 태진아가 참석한 가운데 '2016 소상공인 우수상품 박람회' 개막식이 28일 진행됐다.ⓒ뉴스제주
이에앞서 롯데면세점 제주 (주)는 지난해 7월 지역 동반성장을 목표로 제주 현지법인설립 이래 제주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과 제주 관광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이와더불어 이러한 상생활동의 일환으로 제주소상공인연합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낙후 상권 보수,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기금 조성, 소상공인 자녀 장학금 전달 등 상생 사업을 꾸준히 전개 해왔다.

이와함께 면세점 내에 제주 특산품 전용관인 ‘제주다루’ 매장 조성을 통해 제주 지역 소상공인의 우수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에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한 롯데면세점 제주 김주남 법인장은 “지역과의 상생은 제주 현지법인 설립의 가장 큰 목적 이다”며 “향후에도 롯데면세점은 현지법인으로서 적극적이고 다양한 CSR활동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모범기업으로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면세점 제주점 김주남 법인장과 제주소상공인연합회 신애복 회장은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를 위한 방안을 논의 한 끝에 지역 우수상품 홍보의 장을 마련하기로 하여 이번 박람회 첫 개최의 결실을 맺어 나아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