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16일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기온은 11∼17℃ 정도이며,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다.

이날 아침, 중산간 이상 일부 지역에선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복사냉각 효과가 더해져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하겠다.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17일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은 날씨가 되겠으며, 18일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흐려지다가 오후부터 비가 내릴 것으로 관측됐다.

수능일인 17일은 평년(최저 8~10도, 최고 15~17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여 수능 한파는 이어지지 않을 전망이다.

18일 저녁부터는 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17일까지는 천문조에 의한 바닷물의 높이가 높아, 만조 시간대에 물결이 방파제를 넘을 가능성이 많다. 기상청 관계자는 갯바위나 해안 저지대에서의 활동을 가급적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