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카페 앤 라이프스타일 인 제주' 개최
'2017 카페 앤 라이프스타일 인 제주' 개최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7.02.1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제주

다양한 사람들이 만드는 독특한 삶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곳이 제주에 있다. ‘2017 Café&Lifesytle In JEJU’가 바로 그 곳이다. 이달 16일부터 19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2017 Café&Lifestyle In JEJU’가 개최된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이 ‘커피’로 조사됐다. 한국인의 하루 커피 섭취량은 약 1.8회이니 쌀밥보다 많은 수치다.

이와 함께 전국에서 하루 평균 3곳 이상의 커피 전문점이 문을 연다고 하니 지금 현재 우리는 커피 공화국에 살고 있는게 아닐까. 요즘 가장 떠오르는 커피 공화국은 제주이다.

불과 5년전만 해도 제주 커피 전문점은 손에 꼽을 정도였지만 여행자와 이주자의 폭발적 증가세와 맞물려 카페 역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대형 프랜차이즈 이외에도 소자본 창업 카페, 이동식 트럭 카페, 제주 토착 브랜드 등 그 종류 또한 매우 다양하다. 제주를 대표하는 타이틀은 ‘관광의 섬’에서 ‘카페의 섬’으로 변화되고 있다.

제주에는 급증하는 유입 인구와 삶의 질에 대한 인식 변화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층은 증가했지만 지리적 특성 및 인프라 부족 관련 행사 부재로 많은 이들의 아쉬움이 있었다.

이번 박람회는 원두, 커피, 주류, 와인, 디저트, 인테리어 소품 등 지금껏 제주에서 만날 볼 수 없었던 카페,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16 - 17일은 오픈 비즈니스데이로 동종업계 종사자, 관계자들 간 교류를 활성화함과 동시에 관람객 입장도 가능하다. 16일 - 19일에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됐다.

핸드드립 클래스, 커핑 클래스, 와인 클래스가 진행되며 전국 각지 최고의 바리스타가 로스팅한 드립백 원두 박스(Seven-box)를 한정 판매한다. 이벤트 행사로는 커피 비누 제작 체험, 테이크아웃 컵을 이용한 소품 제작 체험, 커피/와인/디저트 시음 및 시식 체험 등을 통한 오감을 만족시키는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 행사는 ㈜숨비페어스가 주최하며 JIBS제주방송이 주관한다. 호텔&레스토랑, (사)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 월간커피앤티, 세계문화예술교류협회, 커피코알라가 후원한다.

다양한 사람들이 각자의 삶을 가지고 모여드는 제주에서, 제주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보고, 카페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보고자 한다면, ‘2017 Café&Lifestyle In JEJU’에 가보자.

▲ ⓒ뉴스제주

<2017 Café&Lfiestyle In JEJU 개요>
관람기간 : 2017년 2월 16일(목) ~ 2월 19일(일)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19일 오후 5시)
개최장소 :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이벤트홀 (A.B.C)
입장료 : 현장구매 시 1만원(2월 9일까지 온라인 사전신청 시 무료 입장)
주최 : ㈜숨비페어스
주관 : JIBS 제주방송
후원 : 호텔&레스토랑, (사)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 월간커피앤티,
세계문화예술교류협회, 커피코알라, ㈜이노컨벤션서비스그룹

문의 : Café&Lifestyle In JEJU 사무국 064-711-1002
등록 : www.jejucafeshow.com – 사전신청 및 참가신청
이메일 : sumbifair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