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뉴스제주

10일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되면서 조기대선을 치러야 하는 만큼, 더불어민주당이 본격적인 대선체제에 돌입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제1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박 대통령 탄핵 인용 직후 곧바로 서명을 내고 "대통령 탄핵이라는 헌재의 판결은 적폐청산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이정표가 돼야 한다"고 했다.

이어 " 이번 헌재의 판결로 비선실세에 의한 국정농단과 측근 챙기기, 정경유착, 블랙리스트 배제정치, 사찰과 감시와 같은 전근대적 통치와 국정운영은 더 이상 설 자리가 없음을 보여줬다는 것"이라고 했다.

더민주는 "나아가 그 동안 대한민국을 한 켠에서 지배해왔던 수구 기득권 연장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더 이상 보장해주지 못한다는 사실을 이번 사건은 확실히 드러냈다"고 했다.

이어 "권력 독점에서 권력 분산으로, 배제의 정치에서 포용의 정치로, 불평등의 구조를 경제민주화의 희망으로, 중앙중심에서 지방분권으로 나아가는 새로운 이정표가 돼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판결이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준엄한 국민의 명령임을 되새기고 시대정신의 실천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