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제주도당 개소' 원희룡 지사·김무성·주호용·박인숙 등 중앙당 당직자 참석

   
▲ 12일 바른정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이 개소했다.  ⓒ뉴스제주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에 따라 대선시계가 빨라진 가운데 새누리당에서 분당한 바른정당이 '진정한 보수정당'임을 자처했다.

바른정당은 특히 새누리당에서 당명을 변경한 자유한국당을 겨냥해 '최순실 당'이라 규정하며 "해체돼야 한다"고 저격했다.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 김무성 고문, 박인숙 정책위 부의장은 12일 바른정당 제주특별자치도당 개소식에 참석한 자리에서 "민주주의를 위해 기득권을 버리고 탄핵을 주도해 국민이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 냈다"고 강조했다.

선거법 규정상 '대선' 관련한 발언에 조심스러운 면도 보였지만, '국민 대통합' '제주도당이 대선에서 큰 역할을 해달라'는 등 직간접적인 조기대선을 염두한 발언도 나왔다.

이는 당 내에서 조차 '절체절명 상황에 놓여있다'는 말이 나돌 정도로, 조기 대선에 대한 위기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당 입장으로서는 시급히 국민의 마음을 돌리고 세력을 모아야 하기 때문이다.

   
▲ 김무성 고문, 원희룡 제주도지사, 신관홍 제주도의회 의장, 고충홍 도당위원장이 바른정당 제주도당 개소식에 참석했다.  ⓒ뉴스제주

주호영 원내대표는 "대통령과 같은 당원인 시절이 있었지만 헌법을 위반하고, 국민의 신의를 배신했기 때문에 분당해 탄핵에 앞장섰다. 우리의 분당 결정이 옳았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고, 모든 주권을 국민으로부터 나오며 사람이 법 앞에 평등하다는 것을 선언한 바른정당이 자랑스럽다"고 했다.

이어 "탄핵 이후 대한민국은 형식적 민주주의에서 실질적 민주주의로 넘어가는 큰 계기를 마련했다. 우리 국민이 국민을 봉사하는 일반 공직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입증했다. 대통령을 자꾸 떠받드는 이 생각부터 내려놓아야 한다. 대통령은 국민과 함께하는 지도자가 돼야 한다"고 했다.

또한 "바른정당은 안보에는 빈틈없이, 경제에는 민주화를 추구하고 깨끗한 정치 따뜻한 정치를 앞장서는 정당"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탄핵 이후 자유한국당은 국민들로부터 대한민국 헌법으로부터 준엄한 심판을 받았기 때문에 해체돼야 한다. 바른정당이 보수를 대표하는 적통 정당"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많은 도민과 새누리 당원을 설득해 바른정당원이 되도록 해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정당으로 커가도록 힘을 합쳐달라"고 요청했다.

   
▲  12일 바른정당 제주특별자치도당 개소했다.  주호영 원내대표, 김무성 고문, 박인숙 정책위 부의장 등 중앙당직자와 원희룡 제주도지사, 고충홍 제주도당위원장, 신관홍 제주도의회 의장, 이경용 의원, 임문범 전 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뉴스제주

김무성 고문은 "헌재가 박 대통령 파면한 판결은 대통령의 불행이자 우리국민 모두의 불행이다. 대한민국 정치권에 주는 탄핵이라고 생각하고 자숙한다. 모든 국민들은 법 앞에 평등해야 한다. 대통령도 예외가 없다는 큰 교훈을 줬다. 더 이상 대한민국 정치사에 이 같은 불행이 다시는 없도록 우리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고문은 "대통령이 탄핵된 것은 제왕적 권력 구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대한민국 헌법을 바꿔야 한다. 이 5년 단임제 대통령 권력 부재를 개헌하도록 앞장서겠다"고 했다. 

이어 "이제 대통합의 대한민국으로 만들어야 한다. 잘못을 철저히 반성하고 다시는 이같은 일이 없도록 앞장서야 한다. 바른정당은 모든 것을 비웠다. 저부터 완전히 마음을 비우고 대통합을 이루도록 앞장서겠다"고 했다. 

박인숙 부의장은 "제주도당이 전국 시도당 중에서 1등이다. 새누리당 최순실당에서 바른정당으로 옮겨 주신 분들이 전국 1등이다. 여러분들이 대선에서 큰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모든 국민이 박 대통령 탄핵을 지켜봤다. 박 대통령의 실패로 인해 대한민국 보수가 무너지는 위기에 처해졌다. 정의롭고 따뜻하고 대한민국 안보를 지키고, 경제를 충실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바른정당이 앞장서겠다. 제주도가 모든 도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우리가 처한 문제를 지혜롭게 해결하기 위해서도 도민들의 뜻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고충홍 도당위원장은 "오직 제주도민만을 위한 정당으로 거듭 나겠다. 타 시도와는 달리 제주도민들이 가장 지지를 받는 정당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 개소식에 앞서 도당 사무실에서 중국 관관객 한국관광 금지에 따른 대응방안 논의에 따른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무성 고문은 "북핵으로부터 우리 국민들을 지킬 수 있는 무기 체계인 사드 배치에 중국이 우리에게 과도한 내정간섭을 하고 있다. 우리국민 모두 똘똘 뭉쳐야 한다. 사드 때문에 제주 경제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뉴스제주

이날 개소식에 앞서 도당 사무실에서 중국 관관객 한국관광 금지에 따른 대응방안 논의에 따른 정책간담회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무성 고문은 "북핵으로부터 우리 국민들을 지킬 수 있는 무기 체계인 사드 배치에 중국이 우리에게 과도한 내정간섭을 하고 있다. 우리국민 모두 똘똘 뭉쳐야 한다. 사드 때문에 제주 경제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정책 간담회와 개소식 자리에는 원 지사와 중앙당 당직자 뿐만 아니라, 신관홍 제주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바른정당 제주도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