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보강 수정 오후 8시] 제주지역 건설업계의 교량 비리 의혹 사건을 정조준한 제주지검이 오늘(18일) 제주도청과 제주시청 소속 공무원 2명을 체포해 조사 중이다.  

검찰은 오늘 체포한 도청 공무원이 2013년 제주시청 소속 담당 과장으로 근무할 당시 하천 교량 비리 사건에 관여한 것으로 판단해, 수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현직 시청 공무원 역시 하천 교량 비리에 연루된 것으로 보고, 체포해 조사 중이다.     

이번 사건에 연루된 전현직 공무원은 총 4명으로 이중 2명은 구속된 상태다.

최근 전현직 공무원 구속에 이어 오늘 현직 공무원까지 잇따라 체포되자 공직사회가 술렁이고 있다.   

건설 업자까지 더할 경우 총 입건자는 7명에 이중 3명이 구속됐다. 
 
검찰은 지난 13일 전직 공무원 출신인 업체 대표 A씨를 구속한데 이어 현직 제주도청 공무원 B씨를 구속했다.   

교량 건설에 편의를 제공받은 대가로 A씨가 B씨에게 2013년 2월 당시 아파트 분양가 편의 등 8000여만원 상당의 경제적 이득을 취하도록 도왔다는 것이 검찰의 판단이다.

앞서 검찰은 제주시 연동 S건설업체 등 3곳을 압수수색을 벌여 입수한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교량사업 관련 계약서류, 관련자 휴대전화 등을 확보해 분석 작업을 벌였다.

검찰이 압수수색한 일부 건설업체는 공무원 출신이 간부를 맡고 있어 교량공사 수주 과정에 관여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검찰은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통해 2010년부터 최근까지 7년간 도내에서 이뤄진 하천정비사업과 교량건설 사업에 대한 목록과 추진내용 등 관련 서류도 넘겨받아 확인했다.

부동산·난개발과 산림훼손을 전담하는 형사3부를 신설한 제주지검이 첫 타킷을 도내 건설업계 교량비리 사건을 겨냥한 만큼, 어디까지 수사가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진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