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제주 사업 공모  
제주시, 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제주 사업 공모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7.05.2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 '2017 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제주'사업을 공모한다. 

지난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공모하는 이번 문화도시조성사업에 시는 3개( ① 문화생태계형성, ② 문화인력양성, ③ 특화문화 브랜드 형성) 분야 18개 사업에 5억3000만원을 투입한다. 

분야별 주요내용으로는 문화생태계 형성 분야는 민․관이 서로 통할 수 있는 문화도시 아젠다 도출을 위한 아이디어․스토리 발굴부터 피칭(발표), 소규모 문화공간 운영사업, 시민모임 및 시민모임모니터링사업, 리빙랩(Living LAB)협동프로젝트운영사업 등 연속성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문화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하기로 했다. 

특화된 문화브랜드 형성분야는 제주시의 다양한 스토리텔링 요소 발굴 및 문화예술 자원화(역사문화유산, 생태, 예술, 재생과 보존)해 제주시민들의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한다.

문화인력 양성교육분야는 문화도시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단계별 문화인력 양성과정, 지속 가능한 문화활동 생태계 구축을 위한 소규모 문화시민모임 운영 등 각계각층의 시민 네트워크를 활용해 문화생태계를 구축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제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이며, 신청은 방문 및 우편 접수하면 된다.

또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사업설명회를 오는 24일 오후 3시  제주시 열린정보센터 6층에서 개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문화예술과(☎728-2736,2714) 및 제주시 홈페이시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