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 제주국제컨벤션센터서 개최

첨단 군사과학기술의 미래를 만날 수 있는 행사가 6월 8일부터 2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국방과학연구소(ADD)는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KIMST), 한국과학기술연구원(KAIST)과 공동으로 '2017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0회를 맞는 이번 종합학술대회는 군사과학기술에 관한 학문연구와 국내외 관련 기관 간 학술 교류를 위한 자리다.

각계의 군사과학기술 및 관련 업체 관계자 1500여 명이 참석하고 11개 기술 분과에서 1040편의 논문이 발표된다.

개회식에는 김인호 ADD소장과 김수현 KAIST 부총장, 김방훈 제주 정무부지사 등이 참석하며, 네덜란드 응용과학연구소(TNO) 최고위원 빔 낙테갈(Wim Nagtegaal) 장군이 '격변의 시대 속 국방기술혁신'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학술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특별 심포지엄과 특별 세션도 마련된다.

KAIST 초고속비행체특화연구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특별 심포지엄은 '초고속 비행체 기술 연구개발 동향'을 주제로 관련 기술 전문가의 주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미래 감시정찰 분야 발전 방향 ▲메타물질의 국방 응용 ▲제4차 산업혁명 기반의 미래 전장 혁신기술 등의 특별세션에서도 지속적인 R&D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한편,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는 국내 유일의 군사과학기술분야 학회다. 지난 1998년에 창립된 이후 매년 정기적인 학술행사를 갖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