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이 일고 있는 시민복지타운내 시청사 부지 활용방안과 관련해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당적을 두고 있은 바른정당 대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이 연합전선을 이루며 대립 양상을 보이고 있다.     ·    

민주당과 국민의당은 시민복지타운내 시청사부지는 공공사업용으로 활용돼야 한다는 기조를 유지하면서 사업 재검토를 요구하고 있지만, 바른정당은 아직 이렇다할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자유한국당도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어 원 도정이 추진하고 있는 시민복지타운 사업이 청년층의 선심을 사려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국민의당은 11일 보도자료를 내고 민주당의 행복주택사업 원점재검토 주장에 대해 "원칙적으로 환영한다"고 밝히면서도 민주당 소속 제주도의원들이 입장을 분명히 해  현안 및 예산 심의 과정에서 사업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주도의원 36명(당적이 없는 교육의원 5명 제외) 중 민주당 소속 의원은 16명으로 가장 많다. 자유한국당은 4명이다.

국민의당은 "시민복지타운내 시청사부지 행복주택 사업에 대해 시민단체, 해당 지역주민, 도내 주요 정당들이 원희룡 제주도정에 대해 사업 중단 및 공공적 활용 방안 마련 등을 이구동성으로 주장하는 것은 본 사업 부지가 갖는 공공적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마련됐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원희룡 도정은 지금이라도 이러한 도민들의 요구 주장에 대해 귀를 기울여, 사업 추진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본 현안과 관련해 바른정당 제주도당이 입장을 밝혀할 때라고 생각한다. 바른정당은 제주도의회에서 총 41석중 13석을 가져, 매우 책임 있는 위치에 있다. 원희룡제주도지사가 바른정당 소속이어서 입장을 밝히지 못하는 것은 아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압박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