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의 대표적 여름축제인 '2017 한여름밤의 예술축제'가 이달 26일부터 8월 2일까지 매일 오후 7시 30분부터 탑동 해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4번째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 공모한 전체 87개 신청 팀 중 22개팀을 선발하는 등 총 30개 팀이 올해 축제 무대에 선다.

개막식인 7월 26일, 오후 7시부터 해병군악대와 사우스 카니발&제주스트릿 오르께스타가 탑동 광장에서 해변공연장까지 퍼레이드 행진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본 무대인 탑동 해변공연장에는 퍼레이드 LED 송출 및 버스킹, 저글링 공연 등이 진행돼 여름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개막식 본공연은 개그맨 김재욱의 사회로 도내 유명 스카밴드인 사우스 카니발과 제주스트릿 오르께스타의 콜라보레이션 공연과 만능엔터테이너 가수 홍경민의 무대가 펼쳐진다.

이번 예술축제 기간중 2회 페스티벌이 개최되는데, 29일 무용&댄스 페스티벌에는 도내 무용협회, 플라멩고, 벨리댄스, 방송커버 댄스 팀 등이 참여하며, 차세대 섹시퀸 ‘루이’와 신인 걸그룹 ‘여자여자’의 초청 공연도 선보인다.

8월 2일 축제 마지막 날 열리는 락밴드 패스티벌에는 도내 6개 팀(Reizer, 사라봉밴드, 스테이플러, 오버플로우, 비니모터, 밴드투엔)이 참여한다.

축제기간 중 주요 프로그램에는 일본 오사카 공연당시 큰 호평을 받았던 극단 가람의 ‘제주이야기’ 퓨전마당극 공연(7.27), 거꾸로 프로젝트(7.28), 타악 퍼포먼스 새암(7.31), 국악밴드 소울(8.1) 등이 본 공연 무대에 오른다.

탑동 해변공연장 좌측 광장에는 플리마켓도 마련돼 예술 공연 관람이외에도 제주 이주작가들의 각종 수공예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