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제주가 국제자유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미래지향적인 제안과 지역 현안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자치입법과 정책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시행된다.

공모 기간은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며, 공모일 기준으로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휴학생도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제주도 의정 및 도정발전 방안, 도민불편 각종 법령 및 제도개선 방안,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및 발전 방안, 제주가 21세기 국제자유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미래지향적 제안 등 4개 분야로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제주도의회 홈페이지(http://www.council.jeju.kr) 알림마당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로드해 오는 10월 27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소관부서의 예비심사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제안에 대해서는 제주도의회 의장상과 함께 최우수 200만원, 우수 100만원, 장려 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제주도의회 관계자는 "대학생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대학생들의 입법 및 의정활동 과정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 전국 대학생들의 많은 응모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