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초&신양분교장, 행복한 가정 만들기 진로인성 가족캠프 실시
추자초&신양분교장, 행복한 가정 만들기 진로인성 가족캠프 실시
  • 뉴스제주
  • 승인 2017.10.1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제주

추자초등학교(교장 조윤하) 및 신양분교장은 10월 13(금)부터 10월 14일(토)까지 1박 2일간 본교와 분교 통합 행사로 ‘2017 행복한 가정 만들기 진로인성 가족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제주지방기상청의 ‘섬 in 섬 기상기후캠프’와 통일교육원 지원의 ‘학교통일 체험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본교와 분교의 통합 가족캠프로 진행하였다. 첫째날 6교시까지는 추자초 다목적강당에서 학생 대상으로 눈높이 통일특강, 통일 퀴즈, 통일 가방 만들기, 통일아 놀자의 통일교육 체험활동과 기후변화 이야기 특강 및 풍향풍속계 만들기의 기상기후변화교육 과정활동을 진행하였다. 이후 신양분교 운동장에 설영을 한 뒤, 가족사진 촬영, 가족독서신문 전시회, 가족 도전 골든벨, 가족 레크레이션 및 가족사랑 올림픽, 추자가족의 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둘째 날에는 가족별로 가족 미션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캠프 소감을 나눈 뒤 2017 행복한 가정 만들기 진로인성 가족캠프를 마무리하였다.

가족 소통의 장과 함께 본교와 분교의 화합의 장이었던 이번 가족캠프는 가족의 감사함과 소중함을 느끼게 하였을 뿐만 아니라 본교와 분교 학생들 간의 공동체 의식과 선후배 간의 돈독한 정을 쌓게 하였다. 또한, 자녀에게는 사랑을, 부모님께는 존경을, 이웃과는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내면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