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가 장소 허가에 대한 제주시의 불허에도 불구하고 오는 10월 28일(토) 오전 11시부터 신산공원에서 '제1회 제주퀴어문화축제'를 강행한다고 밝히면서 이에 반대하는 시민단체들의 반발이 점차 거세지고 있다. ⓒ뉴스제주

제주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가 장소 허가에 대한 제주시의 불허에도 불구하고 오는 10월 28일(토) 오전 11시부터 신산공원에서 '제1회 제주퀴어문화축제'를 강행한다고 밝히면서 이에 반대하는 시민단체들의 반발이 점차 거세지고 있다. 

한국부인회 제주시지회, 제주사랑 청년연합회, 제주도동성애 반대대책본부 외 12개 단체는 축제를 이틀 앞둔 10월 26일 오전 10시 30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동성애 퀴어축제 및 동성혼 합법화 반대를 거듭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우리는 결코 동성애자들을 혐오하지 않는다. 성적 취향이 다른 소수자들의 인권을 유린하고 싶지 않음을 미리 밝힌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미 서울, 대구, 부산에서 진행된 축제 진행 과정을 직, 간접적으로 살펴보고 정보를 수집해 본 결과 실제 동성애 축제는 일반적인 사회적 수위를 넘는 일반인으로는 경악스러운 충격적인 모습들을 연출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축제 이후 지역사회에는 다수의 민원 야기 뿐만 아니라 지역행정과 반대하는 지역주민 측의 갈등이 증폭되는 일련의 과정들을 지켜보았다. 이러한 축제를 제주에서 진행하는 것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또한 "동성애 축제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전통 미풍양속과의 충돌 및 갈등을 야기하고 있고, 제주의 지역적 정서에도 반하는 행사로서 자연의 섭리와 사회적 통념들을 초월한 비윤리적 행태로 진행될 것이 분명하다"고 우려했다. 

   
▲한국부인회 제주시지회, 제주사랑 청년연합회, 제주도동성애 반대대책본부 외 12개 단체는 축제를 이틀 앞둔 10월 26일 오전 10시 30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동성애 퀴어축제 및 동성혼 합법화 반대를 거듭 촉구했다. ⓒ뉴스제주

그러면서 "성적 충동이 큰 시기인 청소년, 일반 시민들이 다니는 공공장소에서 축제라는 이름으로 퇴폐적이고 음란한 일들이 버젓이 일어나 건전한 교육환경 및 청소년 문화에 미칠 부정적 영향을 간과할 수 없다"며 제주퀴어축제 도내 개최 반대를 거듭 피력했다. 

이어 "저주받은 땅이라 불리는 아프리카는 에이즈(AIDS)가 줄어드는 반면 에이즈 치료비 간병비 등 100% 전액을 지원하는 우리나라는 매년 감염자가 증가하고 있다. 10대, 20대 감염이 급증하고 있으며 이는 동성애와 무관하다 주장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역설했다. 

이들은 "국내 에이즈 신규 등록 감염자 수는 지난 2014년 1191명, 2015년 1152명, 2016년 1199명으로 매년 급증하고 있다. 동성애자들은 '인권'과 '소수의 성 취향'으로 자신들을 포장하며 동성애가 가장 아름다운 사랑인 것처럼, 소수의 약자인 것처럼 소리를 낸다"고 꼬집었다.

특히 "제주도의회 강경식, 박원철, 이상봉 의원은 제주퀴어축제에 대해 국제자유도시와 평화의 섬이라는 대승적인 명분까지 빌어 동성애축제를 허용해야 한다는 강한 의견을 피력했다. 이에 대한 강력한 해명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제주퀴어문화축제를 둘러싼 갈등은 현재 법적 다툼으로 비화된 상태다. 제주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제1회 제주퀴어문화축제'를 신산공원에서 열 수 있게 해달라며 사용허가를 요청, 제주시로부터 사용 허가를 받았다.

그런데 장소를 허가했던 제주시는 이튿날 돌연 사용허가를 취소했다. 민원이 다수 발생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이에 축제 주최측은 "명백한 성소수자 차별"이라고 비난하며 제주지방법원을 찾아 공원 사용허가 거부처분에 대한 취소소송과 집행정지신청을 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