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5일 대한민국 탑 리더스 대상을 수상한 고태순 제주도의회 의원 ⓒ뉴스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고태순 의원(더불어민주당)이 '2017 대한민국 탑 리더(TOP LEADERS)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탑 리더스 대상 조정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뉴스, 코리아뉴스, 크리에이티브 코리아가 공동 주관한 '탑 리더스 대상 수상식'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본청 3층 별실에서 개최했다.

'탑 리더스 대상'은 투철한 직업정신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대한민국을 빛내고 있는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및 지방의원, 사회 각계각층 인사들을 선정한다는 취지의 시상이다.

고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 4․16세월호참사 피해자 심리치료 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세월호 피해상담소의 설치․운영 근거를 마련하고,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 특화된 직업재활 서비스 제공, 의료비 지원 등의 지원규정을 마련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제주특별자치도 여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 조례'를 개정해 폭력 피해자 시설 입소 동반 자녀에 대한 아동양육비 및 심리치료의 지원근거를 마련하였으며 여성폭력 쉼터에 거주하고 있는 피해자와 자녀의 치료와 삶의 질 향상을 지원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됐다.

이 밖에도 피부에 직접 와 닿는 복지정책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특히 예산이 수반되는 정책 조례를 추진해 왔다고 인정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고 의원은 "도민 복리증진과 의정 발전을 위하여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에서 주는 상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도민의 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