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애월초등학교더럭분교(학교장 강혜순)에는 10월 30일 월요일에 오전 10시부터 APEC 국제교육협력원 이러닝 연수단 학교 방문이 있었다.

 

APEC 공식사업으로써 교육부와 부산시와 함께 지난 2006년부터 10년간 ICT를 활용한 교육혁신을 통하여 APEC 역내 정보지식 격차 해소를 이루고자 APEC 9개 회원국 12명의 교육정책가를 한국으로 초청하여 실시되는 연수이다.

 

우리나라의 교육국장급에 해당되는 각 나라별 교육정책가들은 본교를 방문하여 무선환경이 구축된 교실 방문은 물론 소규모 학교인데 최근들에 학생 수가 증가하는 이유 등에 대하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설명을 맡으셨던 김진희교감선생님은 교육활동 소개와 함께 학교에서 전통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다도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셨고 기회가 되면 나라별로 교류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특히, 홍신기교무부장은 즉석에서 영어로 전달하는 재치를 발휘하였다.

 

또한, 총진행을 맡았던 정화영전문관님은 능숙한 영어로 함께 참석하신 교육전문가들에게 벤치마킹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신점과 더불어 친절한 안내에 감사함을 잊지 않았다.

 

한편, 동행한 참석자들은 각 교실을 방문하면서 학생들과 함께 서로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무엇보다도 좋은 경험이었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셨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