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뉴스제주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이 '수능 응원 노래'를 통한 이색 메시지를 전했다.

이 교육감은 황규영의 <나는 문제없어>, 이승환의 <덩크슛>, 김창환‧아이유 <너의 의미>, 비틀즈 <Let it Be> 등의 곡을 추천하며 수험생들의 건승을 기원했다.

이 교육감은 "수능은 행복으로 향하는 과정이다. 수능 이후 다채로운 설렘과 기쁨, 기회의 빛이 찾아올 것"이라며 "수능 결과에 일희일비하기보다, 수능 이후 펼쳐질 꿈과 희망의 대지를 힘차게 달려갈 준비를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수능 응원 메시지 전문

수능을 하루 앞두고 많이 긴장되시죠? 

이럴 때일수록 음악을 들으며 따뜻함과 여유를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도움이 되라고 제가 직접 ‘수능 응원 추천 노래’를 골랐습니다.

<나는 문제없어>의 가사를 떠올리며, 나 자신을 소중히 바라보고 따뜻하게 품어주세요.

“나에겐 가고 싶은 길이 있어 너무 힘들고 외로워도 그건 연습일 뿐야 넘어지진 않을거야 나는 문제 없어” - 황규영 <나는 문제 없어> 중

<덩크슛>의 가사처럼, 모든 수험생들이 ‘꿈과 희망의 덩크슛’을 성공하도록 저부터 주문을 열심히 외우고 있습니다. 

“덩크슛 한 번 할 수 있다면 내 평생 단 한 번만이라도 얼마나 짜릿한 그 기분을 느낄까, 주문을 외워보자 야발라바히야 야발라바히야” - 이승환 <덩크슛> 중 

여러분 한 명, 한 명이 특별합니다. <너의 의미>의 가사처럼 웃음과 눈빛과 쓸쓸함조차도 따뜻하게 품어야 할 소중한 교육적 의미입니다. 특별하고 유일한 자신의 의미, 가치를 믿고 당당히 수능에 임하십시오.

“너의 그 한 마디 말도 그 웃음도 나에겐 커다란 의미 너의 그 작은 눈빛도 쓸쓸한 그 뒷모습도 나에겐 힘겨운 약속” - 김창환‧아이유 <너의 의미> 중

수능은 행복으로 향하는 과정입니다. 수능 이후 다채로운 설렘과 기쁨, 기회의 빛이 찾아올 겁니다. 수능 결과에 일희일비하기보다, 수능 이후 펼쳐질 꿈과 희망의 대지를 힘차게 달려갈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렛잇비>가 전하는 지혜를 기억하면서. 

“when the night is cloudy There is still a light that shines on me Shine on until tomorrow, let it be” (시련의 밤이 계속될 때 나를 환하게 비추는 빛이 아직 있어요. 그 빛은 내일까지 비춥니다. 그대로 두세요) - 비틀즈 <Let it Be> 중 
 
이 노래들을 들으며, 수능을 잘 치를 수 있는 따뜻한 힘을 가득 채우세요. 건강하고 안전한 수능이 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청이 충실히 지원하겠습니다. 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게도 깊은 감사와 존경을 전합니다. 모든 수험생들 화이팅!!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드림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