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반대온평리비상대책위원회, 온평리민 결의 및 규탄대회 개최

   
▲제2공항반대온평리비상대책위원회는 11월 28일 오후 2시 제주도청 정문 앞에서 제주 제2공항 반대를 위한 온평리민 결의 및 규탄대회를 개최했다. ⓒ뉴스제주

제2공항반대온평리비상대책위원회는 11월 28일 오후 2시 제주도청 정문 앞에서 제주 제2공항 반대를 위한 온평리민 결의 및 규탄대회를 개최했다. 

비상대책위원회는 이 자리에서 "제2공항 예정지역 주민들의 계속되는 반대 의견에도 불구하고 국토교통부와 제주도정은 일방통행식 절차만을 밀어붙이고 있다. 누구를 위한 정부와 제주도정인지 통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비대위는 특히 "국토부와 제주도정의 주민동의 없는 일방적인 제2공항 사업추진을 인정할 수 없다. 때문에 우리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제2공항 추진을 결사 반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 고향을 송두리째 빼앗아 가는 제2공항을 결사 반대한다. 우리 마을 문화와 전통을 파괴하는 제2공항 추진을 결사반대 한다"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국토부와 제주도정의 주민동의 없는 일방적인 제2공항 사업추진을 인정할 수 없다. 때문에 우리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제2공항 추진을 결사 반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제주

앞서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 역시 논평을 내고 '제주 공항인프라 확충 타당성 검토 용역'에 대한 검증을 거부한 국토부를 향해 적폐행정이라고 규탄했다.

당시 대책위는 "한손으로는 악수를 청하고 다른 한손으로는 계속 칼을 잡고 가겠다는 국토부의 입장은 문재인 정부에서 만큼은 없어져야 할 적폐행정의 표본"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대책위는 "제주도정까지 대책위와 합의해 선 타당성조사를 요구하고 있는 만큼 국토부는 지금이라도 전격적으로 우리의 입장을 수용해 하루라도 빨리 제2공항과 관련한 지역주민들과의 갈등을 해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 하에서는 더 이상 국가기관이 국민들을 괴롭히고 국민들과의 갈등을 유발하는 행정을 강행해서는 안 된다. 국토부는 전향적인 자세로 지역주민들과의 협의에 임하고, 합리적인 요구를 즉각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