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함덕고등학교(교장 박경민)는 1월 18일(목) 10시 학교 음악관(백파뮤직홀)에서 2018학년도 음악과 신입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음악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입학 후 3년간 배우게 될 음악과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 프로그램, 진로진학 지도에 대한 설명 등을 중심으로 진행이 되었다. 특히, 올해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2015 개정교육과정으로 교과목이나 수업시수가 달라짐에 따라 전공교과 시수가 줄어들었으나, 이를 보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음을 안내하였다.

 

또한, 함덕고등학교는 2월 1일부터 열흘간 음악과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입학 전 전공실기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예비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예비학교 운영을 통해 음악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입학 전에 본인의 전공능력의 기초를 튼튼히 다짐으로써 자신감을 갖고 입학 후 학교생활에 보다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16년 5월 2일 음악과(특수목적고) 설치학교로 지정 고시되어 2017학년도부터 1학년 2학급 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함덕고 음악과는, `교양 있고 품위 있는 전인적 음악인재 육성'을 목표로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음악적 소양을 겸비한 전문 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적 역량을 쏟아 붓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