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범 제주도의원이 1일 신산공원에서 개최된 '제주 4.3해원방사탑제'에 초헌관으로 참석해 봉행을 올렸다.
김용범 제주도의원이 1일 신산공원에서 개최된 '제주 4.3해원방사탑제'에 초헌관으로 참석해 봉행을 올렸다.

김용범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정방·중앙·천지동)는 1일 '4.3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한 도민연대' 주최로 제주시 신산공원에서 열린 제주 4.3해원방사탑제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용범 예비후보는 초헌관으로 봉행을 올렸다. 김 예비후보는"이유도 모른 채 끌려가 아무런 죄 없이 죽어간 영령들을 추모하며 4.3 70주년의 의미를 다시금 새겼다"고 전했다.

김 예비후보는"전국적으로 동백꽃 달기 등 4.3을 추모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며 "4.3 70주년은 유가족들의 배·보상 등 4.3의 완전한 해결의 출발점이 돼야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예비후보는 "모든 노력을 다해 4.3 문제해결에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용범 예비후보는 제주4.3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한 도민연대공동대표를 역임한 바 있으며, 4.3의 진상규명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