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안전 전담 자치경찰 배치, 횡단보도 노란발자국 설치, 교통안전협의체 구성 운영

김명범 제주도의원 후보(무소속, 일도1동·이도1동·건입동).
김명범 제주도의원 후보(무소속, 일도1동·이도1동·건입동).

 

김명범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무소속, 일도1동·이도1동·건입동)는 19일 11번째 우리동네 정책리포트 발표를 통해 어린이 통학로 교통사고 Zero 지역으로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김명범 예비후보는 “제주지역에서 연간 300여 건의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13세 미만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률은 전국 최하위권 수준”이라고 등하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문제의 심각성을 제기했다.

이어 그는 “초등학교 인근에 어린이 보호구역이 지정돼 있지만, 등하굣길 통학로 안전에 대해 학부모들의 불신만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김 예비후보는 “미취학·저학년 초등학생들의 통학 패턴을 고려하지 않은 안전시설 설치와 통학 안전지도 미비 등으로 인해 등하굣길 어린이들이 차량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김 예비후보는 “동초등학교 후문 삼거리 지역은 차로의 기하구조 탓에 내리막길 과속차량과 어린이들이 뒤엉키면서 위험천만한 상황이 발생하고 있어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면서 “안전한 등하굣길 통학로 조성이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서 김 예비후보는 "△어린이 교통안전전담 자치 경찰관 자치경찰 배치 △동네 단위 교통안전협의체 구성 및 안전 지도 활동 강화 △운전자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횡단보도 앞 노란발자국 설치 △초등학교 방과 후 학교를 이용한 교통안전 교육 강화"를 약속했다.

아울러 김 예비후보는 “'제주도 어린이 통학로 교통 안전을 위한 조례'를 개정하고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통한 유관기관의 협조와 실질적 주민 참여를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zero 동네를 만드는 계기를 마련 하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