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봉 신임 관장이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제9대 관장으로 취임했다.
강석봉 신임 관장이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제9대 관장으로 취임했다.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제9대 강석봉 관장 취임식이 지난 27일 오전 11시 복지관 다목적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취임식엔 도내 여러 복지단체장과 이용자, 장애인단체 회원 및 도 관계자, 도의회 의원 등 도내 주요인사 3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의 새출발을 기념하고자 도내 여러 기업이 기탁금을 전달했다. NH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석만)와 (주)뜨래별(대표이사 고희승), 방선문 주택(주) 강병수 대표이사, (주)제주환경산업(대표이사 김대성), 뉴스상패(대표 박명찬)에서 발전기금으로 각 100만 원씩 총 500만 원을 쾌척했다.

이와 함께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 전귀연 수석부회장과 신장장애인협회 제주시지회장 김유진, 신장장애인협회 주간보호센터장 원화자에서 오찬 시 사용할 떡을 기증했다. 식전 축하 공연으론 울소리난타(대표 고수연)가 나섰다.

신임 강석봉 관장은 취임사에서 "사람이 중심이 되고 지역사회가 함께 움직이면서 서로 통합할 수 있는 복지관, 공익성과 투명성, 전문성이 강화된 복지관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강 관장은 "장애인 및 가족, 봉사자, 후원자 등 1만 3200명이 함께 꿈을 키워가는 명실상부한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석봉 신임 관장은 한일장신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과정을 졸업하고,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총연합회 사무국장과 제주한라대학교 사회복지과 겸임교수, 제주특별자치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장,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장을 역임한 인물이다.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부회장과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볼링협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석봉 제9대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장 취임식.
강석봉 제9대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장 취임식.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