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명만·안창남 후보에 "복당은 없다"

무소속 김명만(이도2동 을), 안창남(삼양동·봉개동)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최근 탈당한 김명만(이도2동 을), 안창남(삼양동·봉개동) 두 예비후보를 두고 "복당은 없다"며 단호한 거부 의사를 표명했다. 

김명만 예비후보는 의원 시절 3번이나 음주운전에 적발되면서 공천권이 박탈돼 당을 탈당했고, 안창남 예비후보는 단수후보 및 전략공천을 요구했으나 거절당하자 당을 나왔다.

두 후보는 이번 6.13지방선거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한 후 당선되면 복당하겠다는 의사를 피력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두 후보의 복당을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며 못을 박았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6일 "이번 6.13지방선거의 정정당당한 승리를 위해 외부인사를 다수 포함한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우리당의 지역구 후보자 선출 과정의 공정성에 만전을 기해 왔다"고 운을 뗐다.

특히 안창남 후보에 대해 "당의 공정한 정당시스템을 무시하고, 정치신인에 대한 도전을 두려워하면서 자신의 기득권만을 내세우며 경선을 거부하고 특혜를 요청하며 억지를 부렸다"며 "삼양동·봉개동 지역구는 경선 이외에 여론조사 등에 대한 내용을 결정한 적이 결코 없다. 이러한 내용의 유포는 허위사실 유포임에 따라 강력히 대처하겠다"며 밝혔다. 

또한 김명만 후보에 대해서는 "음주운전 등의 문제로 공천을 받을 자신이 없자 자신만의 안위를 위해 탈당을 결행했다.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그의 모습에 우리당은 심히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제주도당은 "두 후보의 복당을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으며, 불가하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 당의 지지율에 기대어보기 위해 ‘복당’이라는 얄팍한 수를 쓰지 말고, ‘탈당’을 한 시점에서 ‘무소속 후보’라는 점을 자각하고 열심히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주도당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무소속’ 혹은 ‘타당’ 후보를 지원하는 당원에 대해서는 당헌·당규에 따라 엄격히 조치하고, 이도이동 을 강성민 예비후보와 삼양동·봉개동 김은정 예비후보의 당선을 위해 우리당원 모두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