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은 당을 탈당한 김명만과 안창남 제주도의원 예비후보에 대해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은 당을 탈당한 김명만과 안창남 제주도의원 예비후보에 대해 "복당을 전혀 고려치 않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나선 김명만과 안창남 제주도의원 예비후보에 대해 위성곤 제주도당위원장은 재차 "복당할 수 없다"고 9일 밝혔다.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은 이날 오후 더민주 제주도당사에서 개최된 '필승결의대회 기자회견'에서 기자단으로부터 이들 두 명에 대한 복당 가능성을 질문 받았다.

위 위원장은 "앞서 도당의 입장을 성명으로 발표했듯이 당 결정에 불복한 부분에 대해선 일고의 가치가 없다"며 "그간 모 후보는 당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지만 공천 결정 과정에서 불법이 있다거나 정당하지 못한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위 위원장은 "그걸 불복한 것에 대해선 지금 현재 도당위원장으로선 복당을 전혀 고려치 않고 있다"고 재확인시켰다.

위 위원장은 "안 후보와는 전에 (당 차원에서)재심하고 회의 과정에서 충분한 얘기를 나눴고, 드릴 수 있는 제안을 드렸다"며 당의 입장에 번복이 있을 수 없을 재차 상기시켰다.

한편, 김명만 예비후보는 자신의 음주운전 3회 경력으로 인해 당으로부터 공천받지 못할 것을 우려해 탈당하기 이전에 미리 '무소속' 신분으로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를 마친 뒤 탈당했으며, 안창남 예비후보는 같은 지역구에서 경쟁할 김은정 예비후보가 "선거 목전에 조천에서 삼양으로 건너 와 후보 등록한 것에 이의를 제기한다"며 공천권을 요구했으나 당으로부터 거절받자 탈당을 결심했다.

특히, 두 후보는 탈당 후 당선된 뒤 복당하겠다고 선언했으나, 제주도당은 "이를 용납할 수 없다"고 거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