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대신중, 『공감, 소통, 배려가 있는 대신인 한마음 체육축제』개최 서귀포대신중학교(교장 정경애)는 『공감, 소통, 배려가 있는 대신인 한마음 체육축제』를  6월 1일(금)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 학부모, 교사가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한 친선경기를 비롯 8개 종목을 선정 실시하여, 선· 후배와 급우간의 협동 단결심과 사랑으로 학교폭력예방에 기여하고, 음악과 스포츠활동을 통해 건전한 민주시민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남녀 공통종목인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줄넘기 , 2인3각 달리기를 비롯하여, 남학생들은 농구, 축구를, 여학생들은 피구, 발야구, 림보, 등으로 나누어 실시했다. 본 대회를 통해 우수학생을 선발하여 학교대표로 전도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참가할 것이다.

 

특히 이번 체육축제는 아침맞이 작은음악회를 개최하여 음악의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밴드 공연으로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도 풀고 준비운동을 겸하는 1석 2조의 효과도 있어 예체능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대신인 한마음 체육축제는 누구나 스포츠에 참여케 하여 소속감, 성취감을 느끼고, 보는 스포츠에서 참여하여 즐기는 스포츠로의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스포츠활동으로 해소하여 학생들의 학교폭력예방 및 정서함양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