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기간 6월 14일부터 6월 26일까지

제주시의 대표적 여름축제인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 출연팀 공모가 1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총 12일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제주 예술축제의 시초인 한 여름밤의 예술축제는 시민의 문화향유권 신장 및 도내예술인의 창작의욕 고취를 위해 1993년부터 개최됐으며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했다.

이번 축제는 25주년 기념으로 ‘한여름밤의 예술축제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이라는 주제하에 도내 예술인 중심의 무대를 구성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축제의 메인행사인 장르별 공연(제주 문화예술 르네상스)과 시민참여 공연(생활문화 동호회 페스티벌) 출연팀을 모집하는 것으로써 현재 제주 문화예술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장르별 공연(제주 문화예술 르네상스)은 락, 포크, 재즈, 댄스, 크로스오버 총 5개 분야로 각 분야별 3~4개 팀을 선발한다. 도내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단체)는 제한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시민참여 공연(생활문화 동호회 페스티벌)은 청소년, 아마추어 동호회 2개 분야로 나눠 제주시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 및 일반 아마추어 동호회를 대상으로 각각 3~4개 팀을 선발한다.

공모 접수는 14일 오전 9시부터 6월 26일 오후 6시까지 제주시 문화예술과 방문접수 및 우편,이메일 접수(kyh1142@korea.kr)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1부(시 홈페이지 게재)와 관련 공연 사진 및 영상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공모 심사는 장르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출연팀을 선발하며, 공모 합격자 발표는 7월 2일 제주시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메시지를 전송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가 25년동안 제주시 대표 여름축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함께 즐겨주신 시민 여러분과 적극 참여해주신 도내 문화예술인 덕분이며, 이번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출연팀 공모에도 적극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