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JEJU)가 대표이사 사장을 공개모집한다.

응모자격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 ‘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서, 국가 및 지방공기업에서 임원으로 3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거나, 국가 및 지방공무원 3급 이상 근무한 경험이 있다면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기업 임원(경영, 경제, 관광 및 MICE산업 분야)으로 3년 이상 근무하거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기업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최고경영자의 능력을 갖춘 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단, 대학교수는 교수직을 휴직하거나 사퇴한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하다. 

현재 채용공고는 ICC JEJU 홈페이지, 제주도청, 한국MICE협회, 제주컨벤션뷰로, 전국채용전문사이트를 통해 공고하고 있으며,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6월 26일부터 7월 11일까지이다.

응시된 서류는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진행하며, 공모인원의 2배수 이상 후보자를 선정하게 된다.

추천한 대표이사 후보자는 당사 이사회에서 최종 후보자 1인을 선정한다. 이후 도의회 청문회를 거쳐 ICC JEJU 임시주주총회에서 이사로 추천될 예정이다.

임시주총에서 결정된 이사는 이후 진행되는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선임된다. 신임 사장의 임기는 2018년 임시주주총회일부터 2022년 3월 정기주주총회 전까지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