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주고등학교. ©Newsjeju
▲ 남주고등학교. ©Newsjeju

남주고등학교(교장 한상용)는 18일부터 25일간의 여름방학을 시작했다. 방학과 더불어 뜨거운 여름을 이겨 낼 다양한 활동들이 계획돼 있다.

선택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교육특화 프로그램, 진로진학캠프, 영어캠프, 경제경영아카데미, 융복합교과기반지식아카데미등 학생들이 참여할 활동들이 다양하다.

특히, 여름방학마다 학교 특색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융복합교과기반지식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부터 5년째 진행되고 있다. 한국공학커뮤니케이션연구회와 함께 진행하는 2018 융복합교과기반지식아카데미는 오는 8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 동안 1,2학년 희망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올 여름은 투석기방정식을 기반으로 하는 실험 및 데이터 분석, 신기전방정식을 기반으로 하는 실험 및 데이터 분석으로 나눠 팀별 프로젝트를 실시한 후 교과기반지식탐구대회도 병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학교에서 실제로 배우는 교과 지식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지식을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하는 능력, 자신이 설정한 진로와 관련된 지식 습득, 탐구과정의 비판적 사고력 배양과 함께하는 활동에서 얻을 수 있는 협업 능력 등 다양한 능력을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