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제주김대중기념사업회(이사장 박희수)는 오는 8월 17일(금) 오전 10시, 제주시 신산공원 4·3해원방사탑에서 ‘김대중대통령 서거 9주기 제주도민추도식’을 거행한다고 14일 밝혔다. ©Newsjeju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9주기를 맞아 제주에서 추도식이 거행된다. 

제주김대중기념사업회(이사장 박희수)는 오는 8월 17일(금) 오전 10시, 제주시 신산공원 4·3해원방사탑에서 ‘김대중대통령 서거 9주기 제주도민추도식’을 거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제주김대중기념사업회는 "김대중 대통령 재임 기간에 4·3특별법이 제정돼 제주도민의 오랜 숙원인 4·3해결의 기틀을 다졌다는 역사적 의미를 되살리고자 이번 9주기 추도식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4·3해원방사탑에서 거행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9주기 추도식에서는 김대중평화센터 이희호 이사장이 참석자들에게 감사 영상메세지를 전하며, 제주김대중기념사업회 박희수 이사장, 원희룡 제주도지사, 김태석 제주도의회의장,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의 추도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추도식 당일에는 추도식장 주변에 김대중 대통령 일대기와 6.15남북공동선언 관련 사진들이 전시될 예정이며, 12시까지 분향소에서 헌화 참배할 수 있다.

제주김대중기념사업회는 "2018년 한반도의 완전한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 지금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 함께 고민하고자 한다"면서 "뜻 깊은 추도식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