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일부터 9월 26일까지

▲ 애월고등학교 미술과는 지난 27일 '제1회 학생미술작품전'을 개최했다. ©Newsjeju
▲ 애월고등학교 미술과는 지난 27일 '제1회 학생미술작품전'을 개최했다. ©Newsjeju

애월고등학교(교장 김형준) 미술과는 지난 27일부터 9월 26일까지 교내 창송미술교육관 전시실에서 '제1회 학생미술작품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2018학년도에 입학한 제2기 학생들인 현재 미술과 1학년 학생들의 드로잉 작품 39점이 전시돼 있다. 입학한 후 6개월 동안 어느 정도 발전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또한 실기시험 없이 입학한 학생들이 부단한 노력으로 극복한 과정이 여실히 나타날 뿐만 아니라, 미술과의 교육과정을 잘 이수하면 충분히 실력을 향상할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
 
전시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콘셉트, 테마, 계획 등을 기획해 개성이 강한 작품이 제작됐다. 포스터 및 팸플릿 디자인, 그리고 작품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이 동아리활동과 자기 주도적 활동으로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특수목적학교 미술과 학생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다.

▲ 애월고등학교 미술과. ©Newsjeju
▲ 애월고등학교 미술과. ©Newsjeju

미술과 1학년 대표 박성현 학생은 초대의 글에서 "첫 전시회를 준비하면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자신감을 갖게 돼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시기간 중에는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도민이나 관광객 등 일반인의 관람이 가능하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