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연선상음악회. ©Newsjeju
▲ 용연선상음악회. ©Newsjeju

제주시가 주최하고 제주문화원이 주관하는 ‘2018 용연선상음악회’가 오는 9월 15일(토) 제주시 용연 일대에서 열린다.

음악회가 개최되는 용연은 조선시대 취병담, 선유담 등으로 불리며 인근 제주목관아의 목사와 묵객들이 뱃놀이를 즐겼던 장소로, 산과 물의 경치가 어우러진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곳이다.

이번 공연은 ‘용담동 주민과 함께하는 2018 용연선상음악회’라는 슬로건 하에 일몰과 함께 펼쳐지는 본행사인 선상음악회 외에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용담동 주민들과 함께 하는 가요제, 체험부스 운영, 용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기획, 운영될 예정이다.

본공연은 저녁 6시 30분부터 시작되며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과 제주합창단이 1부 무대를 연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1막 국악, 2막 양악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1막에서는 해금산조 이지윤, 국악가요 한금채, 취선악태평소브라스밴드의 태평소합주, 제주도립무용단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2막에서는 소프라노 김미주, 테너 이성민, 제주탐라예술단, 어린이합창단 공연이 용연 둔덕과 테우, 특별수상무대에서 펼쳐지며, 마지막 대단원인 3부는 성인, 어린이 10개 합창단으로 꾸며진 연합합창단과 관객이 ‘서우젯소리’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부르는 대합창의 무대로 꾸며지게 된다.

본 공연에 앞서 식전공연으로는 오후 5시 30분에서 6시까지 용담 1•2동 자생단체가 참여하는 용 퍼레이드와 용담 1•2동 민속보존회가 참여하는 육지길트기인 ‘풍물놀이’, 제주탐라예술단의 바닷길트기인 ‘용왕굿놀이’가 각각 용연 포구 일대와 테우 선상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