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도로명 주소 올바르게 읽고 써 보기

제주시는 27일 민속오일시장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민속오일시장에서 도로명주소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제주시는 27일 민속오일시장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민속오일시장에서 도로명주소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제주시는 27일 민속오일시장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 대상으로 민속오일시장에서 도로명주소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민속오일시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은 ‘우리 집 도로명주소 직접 써 보기’를 체험하면서 틀린 부분에 대해선 1대1 현장 지도를 통해 도로명주소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직접 써 본 도로명주소 사례 중심으로 상세주소 활용의 편리성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쓰레기종량제 봉투를 배부하여 깨끗한 환경을 위해 쓰레기를 무단 투기하지 않도록 홍보하는 시간을 아울러 가졌다.

제주시(종합민원실장 홍창진)에 따르면 “앞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고 편하게 도로명주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이색적인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도로명주소 정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