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어들의 탐나는 동네 잔치 제2회 제주퀴어문화축제가 오는 29일 12시부터 제주신산공원에서 개최된다.

제주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비온뒤무지개재단, jeju V-Day 참여자, 도내외 개인들의 후원으로 이뤄지고 있다.

조직위는 이번 행사의 슬로건을 '탐라는 퀴어'로 정했다. 이는 제주의 옛 이름인 탐라에서 퀴어가 주인공이라는 의미와 소셜미디어의 탐라(Time line)를 장식해 세계인 모두가 함께 제주퀴어문화축제를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로 퀴어가 주인공인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축제를 만들고자 하는 바람을 담은 슬로건이다.

행사는 도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수 태히언과 드랙퀸 허리케인 김치 &알리 등의 공연, 부스운영, 퀴어 장기자랑, 서클댄스 등이 다채롭게 펼쳐지며, 특히 행사의 말미에는 퀴어문화축제의 백미인 자긍심의 행진(Pride parade)도 화려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축제의 진행과 함께 퀴어연극제가 공연하는 퀴어연극 <리셋Reset>이 29, 30일 양일간 총 2회 간드락소극장에서 진행한다. 

또한 올해 행사에는 미국대사관, 구글코리아 등과 함께 제주지역 정당 및 관련 단체와 전국의 퀴어축제조직위원회 및 동아리 등 34개 부스, 37개 단체의 참여가 예정돼 있으며 이는 지난해보다 약 10여개 단체가 늘어난 수치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